티스토리 뷰
엑셀 체크표시 입력
우리는 보통 회사에 출근을 하거나 아니면 집에서 작업을 해도 마찬가지고요. 엑셀은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자료등을 우리가 저장을 할때 아니면 데이타 등을 제대로 우리가 구분하거나 보려고 할때는 필요하다는 것을 익히 알고 있겠죠
회사에 가면 필수 유틸리티라 생각을 하면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수식을 비롯해서 데이터 정렬에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아시면 되겠죠
엑셀과 한글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특수기호들이 있습니다. 해당 기호등을 사용해서 바로 입력도 가능하고요. 내가 원하는 문서등에 저장해도 됩니다.
일반 텍스트를 이용해도 되지만 텍스트만 무작정 나열하면 보는 사람이 아무래도 문서를 보는데는 착오가 생길수도 있고 제대로 의사를 전달할수 없어서 조심해야 하는 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엑셀 각 입력칸에 여러가지 특수기호등을 입력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문자를 비롯한 다양하게 익히면 되니까요. 혹시나 어려운점이 있다면 생각을 해봐야겠지요
그외에도 여러가지 문자나 대문자 소문자 로마자 영문등 그리고 각종 수식기호까지 한번에 입력이 가능하니까요. 보통 주의사항이나 아니면 당구장 표시도 입력을 하면 되니까요
이런것에 의문이 있다고 하면 우리가 조심을 하면 되고요. 그러면 엑셀을 실행하고 나서 어떻게 해당 기호등을 삽입하는지 그 과정을 살펴보도록 할께요
해당 메뉴를 보면 위와같이 잘라내기 복사나 아니면 현재 글꼴이 맑은고딕으로 되어 있는데요. 내가 원하는 데이터에 대한 색상을 비롯한 글자 크기 또는 병합까지 다양하게 체크가 가능합니다.
메뉴에서 삽입탭을 누르면 제일 마지막 끝부분에 위와같이 수식과 기호 입력 아이콘이 있습니다. 여기서 기호를 입력하면 되겠죠
다양한 문자코드를 통해서 입력도 가능하고요. 최근에 내가 사용한 내역까지 다 나오고 있네요. 그외에 수학연산자나 아니면 로마자 하위집합까지 원하는 기능등을 모두익히면 됩니다.
혹시나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메뉴에 대해서 적절하게 사용하시면 될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은 작업인데요. 필요하다면 수시로 이용하는게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