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우리가 은행을 이용할때 꼭 필요한게 잇다고 하면 뭐가 있을까요 바로 공인인증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이나 개인 pc 에 공인인증서를 설치 안한 사람이 없을정도로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은행을 이용하는데 꼭 본인 신분을 확인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마지막에는 공인인증서를 확인을 하는게 필수적입니다. 그외에도 카드로 결제를 할때나 아니면 기타 공공기관 사이트 로그인할때도 본인 신분을 확인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데요

 

 

 

그렇다면 내가 이렇게 인터넷뱅킹도 이용하고 기타 사이트에 로그인하기 위해서 어떻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각 은행 내가 주로 사용하는 은행의 인터넷뱅킹 아이디를 발급을 받아야겠죠

 

 

보통은 계좌 개설때 은행에서 같이 인터넷뱅킹 아이디를 부여를 해줍니다. 그리고 요즘은 시대가 많이 바뀌어서 구지 내가 은행에 직접 방문을 안해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제는 자신의 인터넷뱅킹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고요 그다음으로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야 해요 물론 공인인증서 없이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자신의 계좌에 잔액이나 조회등은 가능은 해요

 

 

하지만 정작 제일 중요한 현금 이체가 안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는 꼭 발급 받는게 좋죠 하나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하나은행을 검색을 해주시고요

 

그러면 위와같이 하나은행 사이트 kebhana 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센터 메인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인증서 신규 재발급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자신의 인증서가 만기가 되어서 새로 재발급 받으시거나 아니면 신규 발급 고객이 해당이 되죠

 

 

위와같이 알림이 나오는데요 해당 메뉴를 이용하려고 하면

 

자신의 인터넷뱅킹 아이디로 먼저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렇다면 공인인증서 말고 간편인증이 가능할까요?

 

 

간편인증은 하나은행 어플 원큐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6자리 숫자로만 바로 로그인이 가능한것이죠

 

그외에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은후 관리 메뉴얼인데요 반드시 고객 명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절대 타인에게 알려주면 안되겠죠 그리고 비밀번호도 지속적으로 변경을 해주는게 필요합니다.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공인인증서 발급 받기

 

 

댓글